티스토리 뷰

오늘은 우리나라 복지와 조금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초생할수급대상자에 대한 내용들은 어느정도 인지하고 계시지만 차상위계층은 조금 낯설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차상위계층을 기초생활수급대상자보다 한층위에 있는 빈곤층을 이야기하는데, 오늘은 그 계층임을 증명하는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먼저 포털사이트에 '복지로'를 검색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한 사이트가 있는데 그 사이트를 먼저 알고 접속하셔야겠죠?

온라인 신청

복지로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 [온라인 신청]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시면 우리가 원하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증명서 및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차상위계층 확인서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거의 가장 아래에서 볼 수 있으니 이 점 해매지 않도록 먼저 알려드립니다.

 

본인인증 단계

차상위계층 확인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서류 및 증명서 확인서 등을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저는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저는 예전부터 인증서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그렇고 편하신 것으로 인증을 진행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을 직접 실천해보면서 배워보았습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