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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일자리 구하기가 참 어려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노령화는 지속되고 있는데 일자리는 많이 없어서 빈곤한 가구가 줄지 않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정리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이 제도는 말 정년 설정이 없는 사업장에서 1년 이상인 고용기간동안 나이가 60세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원신청시 구비서류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3가지의 구비서류가 필요한데 다음과 같습니다.

  • 재직기간과 생년월일을 증명할 수 있는 만 60세이상 근로자 명부 사본 1부
  • 월별 임금대장과 만 60세 이상 근로자의 근로계약서 사본 각 1부
  • 해당 사업장이 정년을 설정한 사실이 없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하기

이 제도를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등으로 가능하며 처리기간은 10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럼 어디서 지원하는지 알아볼까요.

지방고용노동청

먼저 포털사이트 지방고용노동청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지방의 사이트를 접속하겠습니다.

민원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에는 상단의 [민원] 메뉴를 선택하시고 [민원신청] 항목으로 다음 단계를 진행하겠습니다.

[60세 이상] 검색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이라고 검색해도 되는데 문장이 길어서 60세 이상이라고만 검색하셔도 해당 민원내용이 조회됩니다. 

이 곳에서 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시고, 구비서류를 포함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민원의 처리기간은 약 14일 정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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